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러브스토리, 아내 김혜경, 두 아들

by 역정이 2025. 4. 3.

러브스토리

이재명과 부인 김혜경의 연애 이야기는 꽤 흥미로운 드라마를 보는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은 소개팅으로 처음 만나 이재명의 적극적인 구애 끝에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그들의 첫 만남은 소개팅으로 시작되었다고 했는데요. 199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겠습니다. 1990년대 초반 이재명은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던 시절입니다. 당시 김혜경은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를 재학 중이었습니다. 그때 이재명의 친구가 "재명아 너도 결혼해야 하지 않겠냐"라며 소개팅을 주선해 주었습니다. 둘은 그렇게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첫 만남부터 이재명은 굉장히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소개팅 자리에서 이재명은 김혜경에게 "나랑 결혼하자"라는 돌직구를 던졌다고 합니다. 첫 만남부터 결혼을 이야기하는 이재명에게 김혜경은 많이 당황했다고 합니다. 김혜경은 "지금 처음 본 사이인데 무슨 결혼이냐"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재명은 한 번 찍은 목표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포기하지 않고 김혜경과의 만남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후 김혜경은 이재명의 강한 추진력과 성격에 끌려 결혼을 결심하게됩니다. 이재명과 결혼 후 처음에는 평범한 변호사의 아내로 지냈지만 이재명이 정치에 입문하면서 그와 그녀의 삶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재명이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대선 후보까지 오르면서 김혜경도 자연스럽게 공식 석상에 자주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에는 법인카드 유용 의혹으로 논란이 되면서 정치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정치인이 된 이재명은 여러 위기를 겪을 때마다 아내인 김혜경이 가장 큰 힘을 됐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성남시장 선거에서 어려움을 겪었을 때 아내가 직접 자원봉사를 하며 선거를 도왔다고 합니다. 이재명, 김혜경 부부는 서로에게 운명 같은 사람으로 생각하며 현재까지도 사랑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재명 김혜경 결혼사진

아내 김혜경

이재명의 아내로 유명한 김혜경 여사는 1966년 9월 12일 충청북도 산척면(현 충주시 산척면)에서 2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신 안동 김 씨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그녀는 숙명여자 대학교 피아노과를 전공했습니다. 집안은 엘리트 집안입니다. 아버지는 일제강점기에 서울시립대학교를 나왔으며 첫째 오빠는 스탠퍼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교육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정치인의 아내로서 공식 석상에 나서기도 하고 선거 유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편입니다. 이재명의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시절 김혜경은 공식적인 행사에 참여하면서 퍼스트레이디 역할을 했습니다. 복지 정책과 관련된 행사에 자주 참석하면서 이재명의 정치적 행보를 적극 지원했습니다. 집에 거의 없는 바쁜 남편을 대신해서 두 아들을 키우고 가정을 지키는 강한 엄마이자 아내입니다. 2022년 이재명이 경기도지사 시절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경기도청 직원이 김혜경을 위해 법인카드를 사용했다는 주장이 나왔고 이에 대해 수사가 진행됐습니다. 이에 대해 김혜경은 공식적으로 사과를 했지만 이 사건은 정치적으로 아주 큰 논란이 됐습니다. 2022년 대선 이후 공식적인 활동을 줄이고 조용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이재명이 여러 정치적 사건에 휘말리는 동안 김혜경은 공식 석상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이재명의 아내 김혜경은 이재명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남편인 이재명을 지지하고 곁에서 한결같이 지킵니다. 2025년 현재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이 진행중이며 이 사건은 지난해 2월 14일 검찰이 당시 경기도지사이던 남편 이 대표가 당내 대선후보 경선 출마 선언 후인 2021년 8월 2일 서울 광화문 중식당에서 민주당 전, 현직 국회의원 배우자 3명, 자신의 운전기사와 수행원 등 모두 6명에게 경기도 법인카드로 10만 4000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김혜경이 기소된 사건입니다.

현재 재판 진행중이며 그녀는 무죄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두 아들

이재명에게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두 아들 모두 일반인으로 공식적인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이재명의 첫째 아들은 2022년 1월 불법 도박을 논란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 관련 게시물을 작성한 계정이 이재명 아들의 것이라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이후 이재명은 아들이 불법 도박을 한 것이 맞다고 인정하고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그리고 아들이 치료를 받으며 반성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둘째 아들은 2023년 사회복무요원(공익근무) 판정을 받은 것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특혜 의혹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지만 특별한 불법적인 요소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